구리시의회 의원

 의원 사진1
  • 시정질문

    • 시정질문

시정질문

홈 > 시정질문 > 시정질문

시정질문 글보기
제목 갈매역 출·퇴근 배차간격 축소 방안과 추진 현황은?
질문의원 장승희 일자 2020.12.16(수)
회의록 제301회 제7차 본회의 바로가기
갈매동은 보금자리 및 인근 다산·별내지구 입주 이후 평일 출·퇴근 시간 교통체증으로 불편이 누적되고 있으며 장래 갈매역세권 개발지구 및 왕숙지구 입주 시 수도권 출·퇴근 교통난이 가중될 것이 충분히 예상되는 상황에서 2020년 8월 국토교통부에서 태릉CC 개발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른 시의 적극적인 대처를 촉구하며 경춘선 갈매역 출·퇴근 시간 배차 간격 축소를 위한 방안과 추진현황을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시장 안승남 일자 2020.12.22
회의록 제301회 제8차 본회의 바로가기
장승희의원님께서 질문하신 갈매역 출·퇴근 배차 간격 축소방안과 추진 현황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시에서는 출·퇴근 시간 갈매역 배차 간격 축소를 위하여 급행 전동열차 정차, 상봉~마석 구간 셔틀버스 운행 등을 국회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를 추진하여왔습니다.
그 결과 경춘선 급행 전동열차 갈매역 정차는 지난 3월 2일부터 상행 2회, 하행 3회 총 5회가 추가 정차하여 갈매역 출·퇴근 시간 배차 간격은 기존 대비 10여분 이상 축소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금년 8월 국토교통부에서는 태릉CC 개발지구 광역교통개선 대책으로 경춘선 상봉~마석 셔틀 운행을 발표함에 따라 향후 경춘선 갈매역 출·퇴근 시간 배차 간격은 추가 단축이 예상됩니다.
갈매역 배차 간격 축소를 위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적극 대처하겠습니다.